갑부아빠

여름에 인기 많은 채소인 오이는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등산을 갈 때 필수인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요리를 해 먹기도 하지만 열을 식히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화상이나 뜨거운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오이 효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이 효능 12가지

1. 수분 공급

가장 대표적인 오이효능은 수분 공급입니다.

우리 몸은 70% 이상이 수분이기 때문에 부족할 경우 탈수 증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이는 전체의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체내의 수분을 공급하는데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는 물 대신 먹어주면 갈증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수분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며, 탄력있게 유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오이
오이 효능12가지

 

2. 치매 예방

두번째 오이 효능은 신경질환 예방 효과입니다.

오이에는 피세틴이라는 항염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특히 뇌에 영향을 끼치는데, 뇌 세포를 자극하고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따라서 기억력이나 인지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알츠하이머병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3. 당뇨 예방

오이효능으로 당뇨병 예방 및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이는 체내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섭취를 해도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지 않으며,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기 때문에 당뇨병을 겪고 있더라도 안전하세 섭취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4. 해독 작용

오이가 몸 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분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주는데, 이때 몸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함께 몸 밖으로 배출합니다. 또한 혈액이나 장 속에 쌓인 혈전 등을 배출하기 때문에 독소 제거에 매후 효과적입니다.

 

5. 두통 완화

오히 효능 중 두통을 완화시키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두통이 있을 때 오이를 섭취하면 증상이 나아지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는 오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수분이 탈수 증상을 예방하며 그로인핸 두통을 개선해주기 때문입니다.

 

병에-담긴-오이
오이효능

 

6. 심장 건강

오이에 있는 항염 성분들이 심장을 튼튼하게 하느나 효과도 있습니다.

심장 세포와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풍부하게 들어있는 리그난 성분은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압을 안정화 시켜줍니다. 그로 인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7. 항산화 작용

오이에는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에 활성산소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몸이 산성화가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세포 벽을 튼튼하게 하고 염증이나 암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신체를 튼튼하게 하며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8. 피부 미용

탄력있고 아름다운 피부에 오이 효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는 피부 세포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유지시켜 줍니다.

 

직접 먹는 것 뿐만 아니라 오이 즙이나 얇게 자른 오이를 피부에 바르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는 자외선으로 부터 손상된 피부나 화상을 입은 피부를 회복시켜 주며, 열을 낮춰주어 붓기나 홍반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9. 체중 감량

칼로리가 적고, 수분은 풍부하며,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오이 1개에는 비타민C가 하루 권장량의 약 14% 정도 들어있습니다. 또한 비타민K와 마그네슘,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기 떄문에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간식으로 섭취하기 매우 좋습니다.

 

칼로-자른-오이
오이효능12가지

 

11. 뼈 건강

오이효능으로 뼈 건강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K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유지합니다. 따라서 평소 칼슘이 풍부한 식품과 함께 섭취할 경우 골다공증이나 골절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12. 장 건강

오이 효능 12가지 마지막은 장 건강입니다.

오이의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변을 부드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풍부한 수분이 배변활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장이 깨끗해지면 몸에 유익한 균들이 증식하여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백수오 효능먹는 방법

히카마 효능 먹는법 꿀팁

두충나무껍질 효능

카사바 효능 10가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