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부아빠

여성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알려진 백수오는 홍삼과 더불어 여성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이나 고혈압, 뇌졸중, 심혈관계 질환 등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백수오 효능 및 백수오 먹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백수오 효능먹는 방법

 

백수오 효능

1. 갱년기 증상 개선

가장 대표적인 백수오 효능은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개선한다는 것입니다. 홍산과 더불어 효과가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여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로 인한 우울증이나 피로감, 수면장애, 안면홍조 등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갱년기로 인해 발생하는 골다공증,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여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12주 이상 꾸준히 백수오를 섭취한 결과 갱년기 증상이 완화되고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백수오
백수오 효능먹는 방법

 

2. 골다공증, 관절염 예방

두번째 백수오효능은 뼈 건강입니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과 칼륨, 칼슘 등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나이가 들면 체내의 칼슘이 빠져나가면서 뼈가 약해지고 염증이나 골절 등이 자주 발생합니다.

 

하지만 백수오는 연골 세포를 단단하게 하며, 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 생성을 돕기 때문에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3 성인병 예방

백수오 효능으로 성인병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를 맑게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혈전을 예방하고 혈액 내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각종 심혈관 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간기능 향상

우리 몸에서 해독을 담당하는 간 건강에도 백수오효능이 뛰어납니다.

간에 쌓이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간 기능을 향상해 줍니다. 그로 인해 체내의 독소 제거와 해독 작용을 도울 뿐만 아니라 간의 회복을 돕습니다. 특히 알코올 분해 효과가 있어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변비 개선

섬유질이 다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백수오 효능으로 장 건강 및 변비 개선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변을 부르럽게 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따라서 평소 변비나 숙변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말린-백수오
백수오효능

 

6. 면역력 강화

장이 튼튼해지면서 자연스럽게 면역력 강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식이섬유는 장의 활동을 돕고 노폐물을 배출하여 장을 깨끗하게 합니다. 이는 몸에 유익한 균이 증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면역력을 향상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과 다량의 무기질들이 체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7. 탈모 예방

마지막 백수오 효능은 탈모 예방 효과입니다. 레시틴과 에포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들은 두피세포를 자극하여 건강하고 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모발을 윤기 있고 탄력 있게 해 주기 때문에 탈모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시틴 성분은 피부에도 좋기 때문에 두피뿐만 아니라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살을 예방하며,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백수오 먹는방법

백수오 먹는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은 환이나 가루, 즙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제품을 하루 권장량에 맞춰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열수 추출물 형태(뜨거운 물로 추출한 형태)로 만든 것은 건강 상 안전하지만 열수 추출물이 아닌 분말이나 환 형태의 가공 제품은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엽우피소의 경우 백수오와 형태가 비슷하지만 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섭취할 경우 간독성, 신경쇠약, 체중감소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피해야 합니다.

 

백수오 먹는방법

 

백수오 부작용

따뜻한 성질을 가진 백수오는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오히려 백수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체질에 맞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에는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았으며, 항응고제나 항혈전제와는 함께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백수오 효능먹는 방법,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짜 제품도 많기 때문에 꼭 인증받은 제품을 드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