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부아빠

효성첨단소재 주가가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탄소섬유 관련주, 가장 확실한 수소 관련주로 알려지게 되면서 수소위크의 힘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 그룹이 수소 비전과 경쟁력에 대한 공개를 한 것과 함께 10여개의 그룹이 참여하는 수소기업협의체 발족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 효성첨단소재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9월 8일 효성 첨단소재 주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3거래일 동안 계속 상승을 하고 있는데, 오전 10시 15분 기준 전일 대비 7.08%(43,000원) 상승한 650,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당일-주가
효성첨단소재 주가

 

지난달 말인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는 3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었는데, 이후 반등을 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폭이 더 높습니다.

 

이는 이번주에 수소 산업 관련한 소식들이 많이 들려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의 수소차 확대 선언과 함께 수소 밸류체인의 핵심 소재 기술을 확보한 기업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뿐만아니라 수소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을 하고 있는 것이 그 예입니다.

 

 

효성첨단소재 기업정보

효성첨단소재는 2018년 6월 1일 주식회사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에서 산업자재 사업부분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된 곳입니다.

 

주요제품은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와 Seatbelt용 원사, 에어백용 원단, 자동차용 카페트 등입니다. 또한 타이어 보강재와 각종 산업용 원사 등을 제조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동반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 13일 코스피에 상장하였으며, 시가총액은 2조 9,075억원으로 현재 124위에 있습니다. 

52주 최고가는 661,000원으로 9월 8일 최고가 663,000원을 찍으며 경신했으며, PER은 20.08배, PBR은 6.57배 입니다.

 

효성첨단소재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1,178억원으로 작년 동시기 대비 흑자 전환을 한 상태입니다. 매출액은 8,724억원으로 동기 대비 131.26%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006억원으로 역시 흑자 전환을 했습니다.

 

수소차
효성첨단소재주가전망 목표주가

 

 

효성첨단소재 주가전망

현재 효성 첨단소재 주가가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증권가에서의 효성첨단소재 목표주가 조정 속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목표주가는 평균 797,000원으로 최고 목표주가는 880,000원을 제시한 곳도 있습니다. 현재 주가와 비교해 30% 이상 상승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3개월-주가변화
효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효성 첨단소재 주가의 3개월 변동을 보면 3개월전만 해도 최저가가 356,500원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658,000원에 거래되고 있기 떄문에 주가가 2배로 뛰었습니다. 현재 수소 관련주로써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 효성첨단소재의 경우 기체 압력용기 탄소섬유 시장에서 글로벌 2위 기업입니다. 이는 액화수소 충전소 설치를 할 때 필요한 기술입니다.
  • 수소를 고압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강도와 탄성이 높은 탄소섬유가 필요합니다.
  • 그런데 이 기술은 진입장벽이 높은데,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효성첨단소재 주가 전망은 매우 긍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효성 첨단소재의 경우 탄소섬유 영업이 실적에 반영되어 있으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된 상태입니다. 또한 생산 시설 증설과 수주가 더해지면서 하반기에는 수요 증가로 인해 호실적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효성첨단소재 주가는 저평가가 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실적 상승과 모멘텀 효과까지 더해지면 앞으로 수소 관련주 중에서 가장 확실하고 강력한 종목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정부가 연내에 수소 경제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며, 현대자동차 역시 수소차에 대한 개발 등을 발표한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수소 밸류체인 관련 기업 중에서 효성첨단소재를 눈여겨 보셔야 겠습니다.

 

이 글은 투자 권요 목적이 아니며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선택은 각자의 몫이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효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내용이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