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츄럴엔도텍이 거래 재개와 동시에 주가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롭게 최대주주가 된 서흥이 유한양행과 협업을 통해 실적 개선을 선포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내츄럴엔도텍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내츄럴엔도텍 주가
9월 8일 오전 10시 47분 기준으로 내츄럴엔도텍 주가는 전일 대비 29.11%(2,480원) 오른 11,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거래재개가 된 후 3일 연속 급등을 보이며 한때는 상한가에 도달하기도 했습니다.
이와 같은 주가 급등은 거래재개로 인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내츄럴엔도텍 기업정보
내츄럴엔도텍은 2001년 5월 24일 설립된 기업입니다.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백터 설계 기술 등을 통해 유효물질을 탐색하는 첨단 기술에 기반을 두고 천연물 신약과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화장품 연구 개발과 제조,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3년 10월 31일 코스닥에 상장하였으며, 시가총액은 3,207억원으로 현재 324위입니다.
그동안 내츄럴엔도텍은 가짜 백수오 파동으로 인해 거래정지가 되었던 종목입니다. 하지만 간신히 상장 폐지 위기를 넘기게 되었습니다.
내츄럴엔도텍 주가전망
내츄럴엔도텍은 지난 2월 14일 4년 연속 영업손실과 자기자본 50% 초과 산업손실 발생 등을 이유로 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이는 가짜 백수오 논란으로 인한 결과였습니다. 상장폐지 위기에 몰렸으나 지난 3월 서흥이 지분의 19.34%를 인수하면서 경영권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경영권이 바뀌게 되면서 그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과연 과거의 주가를 회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2015년 당시 내츄럴엔도텍은 백수오 궁을 출시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는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개선을 통해 갱년기 증상을 개선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주가는 9만원대까지 치솟았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백수오 추출물에서 백수오와 유사한 외형을 가진 이엽우피소 성분이 검출되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엽우피소는 간독성, 신경쇠약, 체중감소 등 부작용을 유발하여 한의학에서도 사용하지 않는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그로인해 내츄럴엔도텍 주가는 9만원에서 한달만에 9,000원으로 급락했습니다.
무혐의 처분이 내려졌지만 가짜 백수오 문제로 상장폐지 위기까지 갔던 것입니다.
새로 경영권을 가진 서흥은 백수오 시장을 다시 키우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개선과 새로운 수익성 개선이 될 경우 내츄럴엔도텍 주가 전망 역시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