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부아빠

코로나가 발생한지도 만 1년이 되었습니다. 작년 이맘때만 해도 중국에서만 그칠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우리의 일상이 이렇게 바뀌었을 줄 누가 알았을까요. 지금까지 국내 코로나 누적 확진자는 8만명이 넘고 사망자도 약 1500명 정도가 되니 언제까지 코로나가 계속될련지 걱정입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코로나 증상순서

 

하지만 최근 코로나 백신 개발에 대한 소식들이 들려오고, 국내에도 올해 안에 백신 보급을 통해 코로나 예방에 도움을 받고자 한다고 하니 빨리 이 시기가 끝나고 예전과 같이 자유롭게 왕래가 가능한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 환자가 늘면서 증상이 비슷한 코로나와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코로나 증상확인법 및 코로나 증상순서를 알아보고 대비를 할 수 있도록 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코로나 증상확인법 1. 발열

요즘은 어디를 가든 열체크를 합니다. 열체크는 코로나 증상을 확인하는 가장 간편하면서도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사람의 신체는 항상 36.5도를 유지합니다. 체질에 따라 0.1~0.2도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보통 36.5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에 걸릴 경우 발열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체온이 상승하고 열감을 느끼게 됩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확인법 2. 인후통

코로나는 호흡기 질환인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따라서 마른 기침이 발생하거나 목에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확인법 3. 몸살

세번째 코로나 증상확인법은 몸살 증상입니다. 보통 감기나 독감에 걸려도 오한과 몸살 증상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감기나 독감의 경우 몇일이 지나면 가라앉게 됩니다. 만약 일주일 이상 몸살 증상이 지속되고 계속 체온이 점점 오른다면 코로나 증상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4. 충혈

코로나 증상 중 비율이 적기는 하지만 눈의 이상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눈 안쪽에 염증이 발생하거나 충혈이 지속되고 통증이 있다면 코로나 증상확인법을 통해 코로나 감염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확인법 5. 호흡곤란

코로나가 심해지면 호흡곤란 증상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갑자기 가슴이 답답해지거나 폐에 공기가 가득찬 느낌이 들면서 호흡이 어려워지는 것을 느낀다고 합니다. 만약 이런 증세가 있다면 코로나 증상의 하나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6. 구토, 설사

특별히 음식을 잘못 먹은게 아닌데도 구토나 설사가 반복된다면 코로나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위와 장 건강에 영향을 미쳐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순서는 감기와 비슷합니다. 따라서 감기와 혼동하고 코로나임을 모르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코로나 초기에는 인후통이 발생하여 목감기 초기 증상을 보입니다. 이때 식사나 활동은 가능하며 피로나 열이 아직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코로나 증상순서

 

보통 코로나 증상순서는 코로나 감염 후 4일 정도 후부터 나타난다고 합니다. 초기에 있던 인후통은 계속되면서 몸살이나 근육통이 발생합니다. 아직 평균 체온인 36.5도는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고열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계속되는 인후통화 함께 목소리가 변하거나 두통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소화계통에도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을 받아 설사도 나타납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발생 5일차 정도가 되면 발열이 조금씩 나타납니다. 인후통과 목소리 변화는 점점 더 심해지며 몸 전체가 피로감을 느끼고 근육통과 관절통이 발생합니다. 이후부터는 계속 체온이 상승하면서 37도에서 38도 사이의 발열이 생깁니다. 

 

 

 

코로나 증상순서는 발열이 점점 더 심해짐으로 확진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발생 6일차가 되면 인후통이 심해지면서 식사나 침삼킴이 어려워 집니다. 피로감은 갈수록 더 심해지며, 오한이 생기고, 손가락이나 관절 통증과 설사, 구토가 발생합니다. 코로나 증상순서 6일차부터 본격적인 코로나 증상을 모두 겪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후 코로나 증상순서는 계속되는 발열로 8일차 정도 되었을떄는 체온이 38도 이상으로 올라가고, 흉부 통증과 호흡곤란이 발생합니다. 두통과 관절통 등의 통증도 더 심해집니다.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확인법

 

 

전체적으로 코로나 증상순서를 보면 발열 > 기침 > 근육통 > 구토 > 설사의 과정을 거칩니다.

발열은 코로나 증상순서 초기부터 마지막까지 계속되는 증상으로 처음에는 평균 체온과 별 차이가 없지만 갈수록 고온으로 체온이 올라가며 열감을 심하게 느끼게 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증상순서가 심해질 수록 소화기관에 문제를 끼치며 폐손상, 미각, 후각 상실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코로나 증상순서 없는 무증상 형태의 코로나 확진자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증상순서도 중요하지만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도록 코로나 대처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예방수칙

코로나는 예방수칙을 잘 지키는 것만으로도 감염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1.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으세요.

 

2.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을 만지지 마세요.

 

3.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4. 사람 많은 곳에 방문을 자제하여 주세요.

 

5. 발열, 호흡기증상(기침이나 목아픔 등)이 있는 사람과 접촉을 피하세요.

 

6.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지역콜센터나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우선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세요.

 

이상으로 코로나 증상확인법 및 코로나 증상순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코로나를 조심하고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