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정보는 아마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 방법만 안다면 주식으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주식은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정답이 없는 싸움이지만 주식투자 시기를 예측하기 위한 다양한 요령들을 알고 있다면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도 터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주식초보, 주식 입문자들을 위해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노하우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1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으로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부분은 경기변동과 경제성장률, 물가와 주가의 관계입니다.
주가는 경기변동과 경제성장률, 물가의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을 터득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표들의 변화에 따라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살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경기는 회복기, 활황기, 후퇴기, 침체기의 순으로 순환을 합니다. 짧게는 6개월, 길게는 5년 정도의 순환 사이클을 보입니다. 이에 따라 주가도 같이 변화합니다.
경제성장률이 높아지면 주가는 강세를 보이고, 경제성장률이 낮아지면 주가는 악세를 보입니다. 따라서 경기변동의 흐름과 경제성장률을 잘 살펴보면 주가를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2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으로는 통화량, 금리, 환율 등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통화량, 금리, 환율의 변화에 따라 주가도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 통화량은 주가와 동행합니다. - 금리는 주가와 역행합니다. - 환율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통화량은 주가와 함께 움직입니다. 반면 금리는 주가와 반대로 움직입니다. 통화량이 증가하면 금리가 내려가기 때문인데요. 통화량이 증가하게 되면 금리가 내려가 기업들은 낮은 금리를 이용하여 투자를 더 많이 하게 됩니다. 기업 투자가 많아지면 기업이 성장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반면 환율은 업종에 따라 주가의 움직임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환율이 떨어지면 1억 달러 수출을 하던 기업은 수입이 1,200억원에서 1,000억원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같은 1억 달러를 수출하였지만 기업의 이익은 줄었기 때문에 주가도 하락하는 원인이 됩니다. 반면 외국에서 원료를 수입하는 산업의 경우 환율이 떨어지면 더 유리해지겠습니다. 이러한 종목들은 국제유가나 원자재 가격의 영향을 받는 기업들이 주입니다.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3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으로 관심 기업의 기업실적을 잘 살펴야 합니다. 기업 실적이 좋아지만 주가는 당연히 올라가게 되고 반대 상황이라면 주가는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기업 실적이 좋아지는데 영향을 받는 항목들이 어떤게 있는지를 미리 살피고 미래를 예측해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4
지금까지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하나의 수치만 보고 주식투자를 하시면 안됩니다. 다양한 조건들을 살펴보고 투자자가 지속적인 관심을 갖을 수 있는 종목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