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하면 떠오르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장마와 폭염 이죠.
매년 찾아오는 여름철 시즌 종목 중 두번째 이야기로 폭염 관련주를 요약하여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장마철 수혜주는 다른 포스팅을 참조 해주세요
장마철 수혜주 및 여름철 관련주 요약 정리
가전제품 관련 종목
에스피지
폭염 관련주 첫번째로는 가전제품과 연관된 종목들이고 그 첫번째가 에스피지 입니다.
정밀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 등 전자제품의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 LG전자 뿐 아니라 GE나 월풀에도 공급하고 있는 우량 기업 입니다.
동일업종대비 상당히 낮은 PBR을 보여주고 있어서 가치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컨센서스도 매수 의견을 띄고 있는 괜찮은 종목이라고 판단 됩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하면 파세코라고 불리울 정도로 돌풍을 불러온 기업 입니다.
에어컨 뿐아니라 석유스토브 등 난방제품도 판매하고 있고, 산업용 열풍기나 캠핑기기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삼성, 한샘 같은 곳과 OEM 방식으로도 생산을 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진 기업입니다.
위닉스
위닉스는 대표적인 여름가전 브랜드 기업입니다.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고 원가 경쟁력도 지니고 있습니다.
제품의 퀄리티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지고 있는 우량 기업입니다.
2020년 12월 배당율이 2.29% 적지 않은 배당을 하여 주주에게 환원하고 있고 순이익률도 10%이상으로 괜찮습니다.
좋은 재무상황과 역대급 폭염이 2년전 고점을 다시한번 찍어줄지 기대해봅니다.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로 유명한 위니아는 주방 및 생활가전이 주력인 기업입니다.
전기밥솥이나 냉장고도 제조하고 있으며 여름가전인 에어컨의 제조기업 입니다.
3년간의 실적 추이를 보면 상당히 좋아지고 있는데 그 기세가 올해도 영향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백신의 콜드체인을 위해 메디박스도 조달청에 등록하여 호실적의 기대가 됩니다.
전력 공급 관련 종목
한전산업
더워지면 전력 소비량이 급증하게 됩니다.
폭염 관련주 두번째 카테고리는 전력 공급과 관련한 종목입니다.
한전산업은 발전설비의 운전이나 정비 그리고 전기계기의 검침, 신재생에너지 관련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 배당수익율이 1.49%로 나쁘지 않은 배당율도 가지고 있으며, 외국인보유주식수가 전체 1%대로 외부 요인의 영향을 조금은 덜 받는 종목 입니다.
최근 상당한 폭으로 상승하여 주목을 받았던 종목 중 하나 입니다.
비에이치아이
발전과 철강쪽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종목 입니다.
발전용 설비를 제작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 거래처가 한전과 포스코 등 안정적인 종목중 하나 입니다.
서전기전
최근 투자주의가 뜨고 이슈가 있었던 종목 중 하나 입니다.
전원용 전력기기 산업에 해당하는 종목으로 전기차, 친환경 등 다양한 관련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옴니시스템
옴니시스템은 디지털 전력량계, 디지털 계량기를 제조하는 기업 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전력 및 수도 등 계량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3년간의 차트 흐름을 보면 여름마다 소폭 상승하는 추이를 보이는 종목 입니다.
드라이아이스 관련 종목
태경케미컬
폭염 관련주 세번째는 유통 관련 종목 입니다.
더위가 기승을 부리면 아이스크림이나 다양한 신선제품의 유통을 위해 드라이아이스 소비량이 늘어납니다.
태경케미컬은 바로 드라이아이스 관련 종목 입니다.
백신 유통의 수혜주로도 꼽히는 태경케미컬은 아래에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테마주 : 태경케미컬